4Tune 카드는 고객 심층 인터뷰와 기존 소비 패턴 빅데이터를 종합해 상품 콘셉트를 도출했다. 신한카드 코드나인(Code9)의 20~30대 고객군 중 '루키(20대 사회초년생)', '잇걸(20대 젊은 여성)', '프렌드대디(30대 기혼 직장인)', '알파맘(30대 전업주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고객은 카드 발급시 4가지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해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시 사용액의 1%(월 3만 포인트 한도)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소비 패턴이 바뀌었다고 판단되면 추가 발급 없이 연 3회까지 서비스 패키지 변경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4Tune카드는 맞춤형 서비스인 선택적립 패키지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구성했다.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이 없어도 사용액의 0.2%가 적립되고 S-oil, 현대오일뱅크 주유시 리터당 60원이 적립된다. 해외가맹점(직구 포함) 이용시 1%, 해외에서 현금 인출시 0.6%가 적립된다. 포인트 사용처도 다양하다. 백화점·할인점에서 상품권 교환이 가능하고.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 주유 결제 시에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캐시백뿐 아니라 적금 및 펀드 불입도 가능하다. 여기에 20~30대 고객 성향을 특별히 고려해 커피전문점 이용시 월 3회, 10%를 결제일에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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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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