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파도, 계곡물, 매미소리 등이 삽입된 여름 분위기의 배경음악에 전문성우가 녹음한 홍보 코멘트를 더해 사업장을 알릴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화연결음으로 설정해, 여름철 특별 메뉴를 소개하거나 성수기로 영업시간 변경 등을 안내하는 식이다.
이와 함께 병원, 식당, 학교, 학원 등 업종, 업체 별 통화연결음 음원이 새로 생겼다. 실제 연주 음원 샘플러 및 최신 VSTI(Virtual Studio Technology Instrument, 가상악기) 장비를 사용한 고품질의 배경음악과 함께 성우의 목소리를 담은 특화 음원이 제공되는 것. 음원 샘플은 올레닷컴 내 상품페이지(ringo.olleh.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종렬 KT UC사업담당은 “링고비즈플러스는 효과적인 가게 홍보를 위한 소상공인들의 필수 서비스”라며 “고급 장비로 녹음된 다양하고, 수준 높은 여름 음원을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