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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 앞세운 국산아동의류, 수입아동 제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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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아동브랜드 기능성 아동상품 앞세워 수입 아동장르 매출 크게 앞서
신세계 영등포점, 오는 25일까지 ‘키즈 스포츠브랜드 인기상품전’ 펼쳐

블랙야크 키즈 아동복

블랙야크 키즈 아동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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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수입브랜드가 판을 치던 백화점 아동복 장르에서 국산 브랜드가 다시금 전성기를 맞고 있다. 해외 직구 열풍으로 수입 아동복 장르가 주춤하는 사이 국산 브랜드가 아동용 아웃도어 제품 등 대변신을 꾀하며 시장 공략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21일 신세계 백화점이 최근 4년간 국내아동과 수입아동의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2013년부터 국내 아동 매출 신장률이 수입아동을 넘어섰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 아동 매출 신장률이 9.3%로 같은 기간 -9.3%에 그친 수입아동의 실적을 크게 앞질렀다.
2~3년전까지만 해도 수입 아동브랜드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했던 국산 아동브랜드가 달라진 것이다. 최근 국내 브랜드들이 앞다퉈 아웃도어 라인을 아동복에 적용하고 기존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도 키즈(아동) 전용라인을 출시하는 등 기능성 아동복을 선보인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더불어 부모와 자녀의 옷을 함께 매치하는 '부자룩' '부녀룩' '모자룩' '모녀룩' 등을 출시하면서 휴가철과 나들이철 가족단위 고객들을 유인하는데 성공한 것도 국내 아동장르의 부활에 한 몫 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에서는 오는 25일까지 A관 7층 행사장에서 ‘키즈스포츠브랜드 인기상품전’을 진행하고 휴가철 다양한 스포츠/아웃도어 아동복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아디다스키즈, 블랙야크 키즈, 휠라 키즈 등 유명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의 키즈(아동)라인이 참여하며 여름상품을 20~30% 할인판매한다.

아디다스 키즈에서는 기능성 클라이마칠 반소매 티셔츠를 각 2만5000원에 선보이고 아쿠아 샌들을 3만3000원에 판매한다.

블랙야크 키즈에서도 반소매, 반바지 세트를 3만5000원에 준비했고 휠라 키즈에서는 활동성이 좋은 기능성 트레이닝복 에어로 기어를 4만4800원에 선보인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수입브랜드에 밀려 고전하던 국내 아동브랜드들이 기능성 키즈 라인을 앞세워 주부고객들을 공략하며 부활에 성공했다” 며 “국내 아동브랜드 상품의 경우 향상된 품질에 더해 수입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이후에도 인기는 지속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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