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유통업체에 이어 대기업들까지 히어로 마케팅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달부터 DC코믹스의 인기 캐릭터 배트맨과 슈퍼맨, 플래쉬맨이 등장하는 그랜저 TV 광고를 시작했다. 이 광고 제작을 위해 현대차는 DC코믹스의 모회사인 워너브러더스와 정식으로 캐릭터 사용 계약을 맺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촬영된 이 광고는 슈퍼영웅들이 한번에 등장하는데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연상시키는 도입부 등이 마치 한 편의 영화를 연상시켜 화제가 되고 있다.
그랜저에도 디젤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다는 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는 게 현대차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자업계의 경우 히어로 마케팅을 먼저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말 ‘갤럭시S6엣지 아이언맨’을 내놓으면서 어벤져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마블사와 함께 작업한 ‘갤럭시S6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은 아이언맨 슈트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LG전자도 4월 뉴욕에서 2015년형 TV 신제품 출시회를 진행하면서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가 만든 히어로 드라마 ‘데어데블’ 발표회와 함께 진행한 바 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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