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서 매출 5000억 돌파한 이랜드 '티니위니' 캐릭터 탄생 비화 들어봤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랜드의 티니위니 /사진제공=이랜드

이랜드의 티니위니 /사진제공=이랜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中서 매출 5000억 돌파한 이랜드 '티니위니', 캐릭터 탄생 비화 들어봤더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랜드그룹의 브랜드 ‘티니위니’가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다.
11일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티니위니’가 지난해 중국시장에서 연 매출 5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랜드의 ‘티니위니’는 캐릭터를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를 겨냥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의 ‘티니위니’는 2004년 중국에 진출해 현재 1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중화권에 적극적으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시장을 공략하고 나섰다.

이랜드의 ‘티니위니’는 귀여운 곰 캐릭터가 특징이다. ‘티니위니’의 인기는 곰을 좋아하는 중국인의 정서와 맞아 떨어진 결과라는 분석이다. 당초 10~20대 젊은층이 주 타깃이었던 이랜드의 ‘티니위니’는 30~40대까지 고객층을 넓히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티니위니의 마스코트인 ‘티니위니 베어’는 21살의 나이로 티니위니 베어, 윌리엄 2세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미국 아이비리그의 전통 패션을 즐긴다.

또 티니위니 베어는 음악과 시를 사랑하고 여행과 수집을 즐기며 할아버지처럼 훌륭한 곰이 돼 가문의 전통을 살리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티니위니 베어를 만든 남행자 이랜드그룹 디자이너는 지난 1994년 미국 출장 당시 아이비리그 캠퍼스를 둘러보다 이 캐릭터를 만들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이랜드 티니위니, 대박이다” “이랜드 티니위니, 신기해” “이랜드 티니위니, 5000억이라니” “이랜드 티니위니, 완전 대박 터졌네” “이랜드 티니위니, 이랜드 완전 비호감인데” “이랜드 티니위니,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많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