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 노안교정렌즈 ‘아이라이크’ 도입

최종수정 2014.12.21 12:45 기사입력 2014.12.21 12:45

댓글쓰기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 검사센터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 검사센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시력교정수술 전문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는40대 이후 찾아오기 쉬운 노안 시력 교정에 도움을 주는 노안 교정 렌즈 ‘아이 라이크(eye like)’를 도입하고 체계적인 정밀 검사와 다양한 렌즈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노안 센터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 라이크’는 일반 소프트렌즈 중앙에 작은 구멍이 뚫린 핀홀 패턴이 프린팅된 노안 교정 콘택트렌즈로 일반 소프트렌즈처럼 착용하고 있어도 티가 나지 않고 관리가 편리해 노안 수술이 부담되거나 돋보기 착용을 꺼리는 중장년층에게 적합하다.
수술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착용 시 별다른 외모 변화가 없어 현재 사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40~50대 이후 중년들에게 적합한 노안 교정 방법이다.

노안 교정 렌즈에 사용된 핀홀효과는 눈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해 사물을 조금 더 또렷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효과로, 흔히 사물이 흐려보일 경우 눈을 찡그리면 잘 보이게 되는 것과 같은 원리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눈을 뜨고 있으면 여러 방향에서 빛이 들어오게 되는데 이 빛이 제자리에 들어오지 못할 경우, 상이 정상적으로 맺히지 않아 사물이 겹치거나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 때 눈에 들어오는 빛이 줄어들면 주변에 흐릿하게 보이는 일부 상들이 나타나지 않아 사물이 또렷하게 보이게 되는 것이다.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대표 원장은 “컴퓨터 등 IT 기기의 사용과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노안 발생 연령이 점점 낮아지면서 노안은 물론, 노안 교정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에 맞춰 새롭게 도입된 ‘아이 라이크’ 노안 교정 렌즈는 노안 수술에 대한 부담과 돋보기나 다초점 안경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 노안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획기적인 노안 교정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는 이번 노안 교정 렌즈 도입에 맞춰 전문적인 노안 검사가 가능한 노안 센터를 함께 오픈했다. 노안 센터에는 체계적인 노안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장비는 물론, 노안 검사 장비 및 노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체험존, 렌즈를 직접 착용 및 체험해보는 피팅존 등이 마련됐다.

노안 교정 렌즈 및 노안센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02-501-68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