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만정원, 356명 중 279명이 ‘만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만정원

순천만정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순천만정원 이용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이상의 응답자가 78%가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10일간 관람객 3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순천만정원 관람객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59%가 정원 이용 전반에 대해 ‘만족’이라고 응답했고, ‘매우 만족’은 19%, ‘보통’은 22%로 응답한 것으로 집계됐다.

관람객 유형으로는 여성의 방문 비율이 57%로 남성보다 높았으며, 연령대는 50대 이상이 32%로 가장 많았고, 20~30대가 27%를 차지해 다양한 연령층이 고르게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람객의 거주지 설문 결과 외지 방문객은 80%로, 지역별로는 경상도 27%, 전라도 22%, 서울·경기도가 각각 8%로 집계됐다.
정원을 방문하게 된 계기와 홍보 매체에 대한 설문에는 지인들의 권유로 방문하게 되었다는 응답이 33%로 가장 많았고 방송매체를 보고 방문하게 되었다는 응답이 24%로 나타나 주변 사람들의 입소문과 방송매체의 홍보효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체류시간은 2~3시간이 56%, 3~4시간이 18%로 대부분의 관람객들이 정원에서 기본 2~3시간 이상은 보내고 귀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횟수를 묻는 설문에서는 처음 방문한 방문객이 56%로 가장 많았고 5회 이상 방문했다는 방문객도 17%에 이르는 등 정원의 기본적인 볼거리 외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과 계절별·테마별 정원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소에 대한 설문에는 순천호수정원, 세계정원, 꿈의다리, 스카이큐브, 식물공장, 한국정원 등을 꼽았다.

바라는 점에 대해서는 ‘지금처럼 깨끗하고 정돈된 모습으로 유지·관리되었으면 좋겠다’, ‘사계절 특색있는 볼거리 개발’, ‘겨울철 입장료 할인’, ‘자전거 도로 설치’,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등의 의견이 있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로 순천만정원이 순천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민의 힐링 장소로, 가족과 연인, 친구들의 친목 도모와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 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며 “설문 결과를 토대로 편의시설 확충과 프로그램 개발, 운영요원의 친절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다시 찾고 싶은 순천만정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