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대환 "파이트머니 전액 故 윤성준 유족에 기부"…'진정한 의리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대환 "파이트머니 전액 故 윤성준 유족에 기부"…'진정한 의리남'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격투전문 해설위원 김대환(35)이 로드FC 데뷔전에서 KO승을 거뒀다.
격투기 해설자 겸 선수로 활동하는 김대환(35)이 로드FC 데뷔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14일 열린 '로드FC 020' 80㎏ 이하급 경기에서 브라질의 더글라스 고바야시(29)를 1라운드 1분58초 만에 KO로 눕혔다. 초반 몇 차례 펀치를 내줬지만 침착한 대응으로 분위기를 바꿨다.

테이크다운 쇄도를 효과적으로 저지했고, 이어진 타격전에서 기습적인 펀치를 피한 뒤 상대의 얼굴에 오른손 훅을 꽂았다. 고바야시는 그대로 정신을 잃었다.
김대환은 "어안이 벙벙하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며 "그동안 해설가로 활동하면서 조금씩 운동을 해왔다. 그동안 격투기를 가르쳐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파이트머니를 뺑소니 사고로 고인이 된 윤성준 선수의 유족에게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주먹이 운다' 시즌3에 출연했던 윤성준 선수는 지난 6일 22세의 꽃다운 나이에 유명을 달리했다.

김대환이 링에서 승리를 맛본 건 처음이 아니다. 이전까지 아마추어와 프로 대회에 네 번 출전했다. 특히 2011년 3월10일 영국종합격투기대회 ECFF(East Coast Fight Factory-Madness)에서 잭 트립(24ㆍ영국)에 판정승했다.

일본에서 지난 5월18일 열린 텐카이츠대회에서는 나카니시 유이치(33ㆍ일본)를 상대로 2라운드 TKO 승리를 거뒀다. 이번 KO승으로 공식 전적은 4승 1패가 됐다.

김대환은 1979년 출생으로 한국외대 아랍어과를 졸업했다. 이후 격투기 해설가로 활동하며 SUPERACTION 'UFC 인사이드' 등을 진행했으며 이날 경기에서 이종격투기 선수로도 데뷔했다.

한편 이날 미녀 파이터 송가연은 일본의 타카노 사토미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했지만 패배하며 안타까운 결과를 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로드FC 김대환, 의리남이네" "로드FC 김대환, 진짜 남자다" "로드FC 김대환, 대박" "로드FC 김대환, 멋있다" "로드FC 김대환, 파이팅" "로드FC 김대환, 짱"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