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설위원 출신' 김대환, 로드FC 데뷔전서 화끈한 KO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설위원 출신' 김대환, 로드FC 데뷔전서 화끈한 KO승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설위원 출신' 김대환, 로드FC 데뷔전서 화끈한 KO승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격투전문 해설위원 김대환(35)이 로드FC 데뷔전에서 KO승을 거뒀다.
격투기 해설자 겸 선수로 활동하는 김대환(35)이 로드FC 데뷔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14일 열린 '로드FC 020' 80㎏ 이하급 경기에서 브라질의 더글라스 고바야시(29)를 1라운드 1분58초 만에 KO로 눕혔다. 초반 몇 차례 펀치를 내줬지만 침착한 대응으로 분위기를 바꿨다.

테이크다운 쇄도를 효과적으로 저지했고, 이어진 타격전에서 기습적인 펀치를 피한 뒤 상대의 얼굴에 오른손 훅을 꽂았다. 고바야시는 그대로 정신을 잃었다.
김대환은 "어안이 벙벙하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며 "그동안 해설가로 활동하면서 조금씩 운동을 해왔다. 그동안 격투기를 가르쳐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파이트머니를 뺑소니 사고로 고인이 된 윤성준 선수의 유족에게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주먹이 운다' 시즌3에 출연했던 윤성준 선수는 지난 6일 22세의 꽃다운 나이에 유명을 달리했다.

김대환이 링에서 승리를 맛본 건 처음이 아니다. 이전까지 아마추어와 프로 대회에 네 번 출전했다. 특히 2011년 3월10일 영국종합격투기대회 ECFF(East Coast Fight Factory-Madness)에서 잭 트립(24ㆍ영국)에 판정승했다.

일본에서 지난 5월18일 열린 텐카이츠대회에서는 나카니시 유이치(33ㆍ일본)를 상대로 2라운드 TKO 승리를 거뒀다. 이번 KO승으로 공식 전적은 4승 1패가 됐다.

김대환은 1979년 출생으로 한국외대 아랍어과를 졸업했다. 이후 격투기 해설가로 활동하며 SUPERACTION 'UFC 인사이드' 등을 진행했으며 이날 경기에서 이종격투기 선수로도 데뷔했다.

한편 이날 미녀 파이터 송가연은 일본의 타카노 사토미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했지만 패배하며 안타까운 결과를 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로드FC 김대환, 대박" "로드FC 김대환, 멋있다" "로드FC 김대환, 파이팅" "로드FC 김대환, 짱"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