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靑 문건 유출 사건에 與野 쓴소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청와대 문건 유출 혐의를 받아오던 최모 경위의 자살과 관련, 여야는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한편 청와대를 향해 비판의 날을 세웠다.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비대위원회의에서 최모 경위의 자살에 대해 "국민 상식으로 도저히 납득 못하는 엄청난 참극이 발생했다"면서 "청와대의 하청수사로 검찰이 결론을 내고 짜맞추기식으로 무리한 수사를 하다 일어난 일이 아닌지 많은 국민들은 의심하고 있다"며 청와대를 향해 각을 세웠다.
문 비대위원장은 "비선실세 국정농단의 사태의 해법은 쾌도난마처럼, 고르디우스의 매듭을 단칼에 끊은 것처럼 대통령이 과감히 읍참마속 해야 한다"면서 "그것과 병행해 국회 청문회, 국정조사, 특검을 통해서라도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집권 3년차에 맞춰 정권 차원의 명운을 걸고 대대적적인 일대 국정 쇄신을 해야 한다"면서 "총체적인 국가기강의 해이를 바로 잡기 위해서라도 청와대의 전면개편과 전면 정부개각 단행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에서도 문건 유출 사건에 대한 청와대의 대응방식에 대해 쓴소리가 나왔다.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많은 국민들이 청와대 문건 파동 대해서 지대한 관심과 의혹을 갖고 있고 매일 언론에 대서특필 되는데 이에 대응하는 청와대 상황 인식은 너무나 안이하다"고 지적했다.
김태호 새누리당 의원

김태호 새누리당 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김 최고위원은 "청와대 문건 내용의 진위 여부와 유출 경로만 밝혀진다고 해서 이 문제가 조용해지리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라면서 "청와대는 분명하게 왜 이런 사건이 발생했는지 근본적 원인부터 찾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국정의 새로운 쇄신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청와대는 이번 문서 파동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국정운영의 새 전환점이 되도록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경주해달라"고 덧붙였다.

또 최모 경위의 자살에 대해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선 안 된다"며 "최모 경위가 유서 남긴 의혹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그 사실을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