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평가, 공정위 최종 심사 통과…2012년 자동차 업계 첫 인증 후 두 번째 쾌거
CCM 기업 인증은 경영자 리더십, 소비자 불만 사후 관리 및 관련 교육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 항목의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 평가, 공정거래위원회 최종 심사 통과 후 인증 받을 수 있다.
기아 는 앞서 올해 3월 한국소비자원에 CCM 기업 인증을 신청했고, 2012년부터 2년 간 다양하고 체계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한국소비자원의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공정거래위원회 최종 심사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 고객 전문 상담 요원이 차량 수리에 관한 설명은 물론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어드바이저' 제도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영상 통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등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고객 상담 통합 시스템'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재인증을 통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아차의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소비자중심경영기업에 걸맞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달 말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kia.com)를 통해 최신형 스마트폰, 커피 머신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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