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동우 회장, 신입사원들에게 "따뜻한 금융으로 상생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동우 신한금융그룹 회장(자료:신한금융그룹)

한동우 신한금융그룹 회장(자료:신한금융그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한동우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4일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한 특강에 연사로 참석해 그간 그룹의 핵심가치로 내세워 온 '따뜻한 금융론'을 전파했다.

공동연수 넷째날인 4일 오전 연수원을 찾은 한 회장은 “신한가족이 공통으로 추구하는 미션인 ‘따뜻한금융'을 통해 상생의 방법을 찾길 바란다”고 했다.
공동연수 넷째날인 4일 오전 한동우 회장은 연수원을 찾아 1시간 반에 걸쳐 특강을 했다. 그는 또 신입사원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끈기 있게 노력하라 ▲묵묵히 자기 일을 하며 실력을 키워라▲ 인생에서 만난 상대와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 회장은 “좋은 직장에 들어가고서도 1년을 채우지 못하고 이탈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처음 맡은 업무가 기대와 다르다고 해서 직장을 그만두는 것은 성급한 판단”이라며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면서 어려움을 참고 극복해 나간다면 직장 생활에서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손자병법에 나오는 ‘무지명 무용공(無智名 無勇功)’ 구절을 인용했다. 한 회장은 "정말 뛰어난 사람은 이름을 크게 알리거나 용맹하고 공을 많이 세우는 자가 아니라, 미리미리 상대방을 분석하고 준비해서 쉽게 이기는 사람"이라고 충고했다.
한 회장은 이어 “살다 보면 많은 인연이 생기는데,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로 남아 서로에게 좋은 인연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조직 내에서도 소중한 인연을 잘 키워 서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동료, 후배들이 닮고 싶은 선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4박5일간 경기도 기흥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그룹 신입사원 공동연수를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캐피탈, 신한데이타시스템, 신한아이타스 등 6개 그룹사 신입사원들 총 246명이 연수를 진행 중이다. 연수가 끝나면 각 그룹사별 특성에 맞는 개별 연수가 4주~10주간 이어진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