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鄭씨 국정개입' 적극 반박 "비선정치 근거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이혜영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일 '비선 실세'로 불리는 정윤회씨의 국정개입 의혹 논란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적극 해명하고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조금만 확인해보면 금방 사실 여부를 알 수 있는 것을 관련자들에게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비선이니 숨은 실세가 있는 것 같이 보도를 하면서 의혹이 있는 것 같이 몰아가고 있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사진 : 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사진 : 청와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 대통령은 "그동안 만만회(박지만ㆍ이재만ㆍ정윤회 씨를 일컫는 말)를 비롯해서 근거 없는 이야기들이 많았는데 이번에야말로 반드시 진실을 밝혀내서 다시는 이런 말도 안 되는 이야기들이 국민들을 혼란스럽게 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누구든지 부적절한 처신이 확인될 경우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로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청와대에는 국정과 관련된 여러 사항들뿐 아니라 시중에 떠도는 수많은 루머들과 각종 민원들이 많이 들어온다"며 "그러나 그것들이 다 현실에 맞는 것은 아니고 사실이 아닌 것도 많이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만약 그런 사항들을 기초적인 사실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외부에 그대로 유출시킨다면 나라가 큰 혼란에 빠지고 사회에 갈등이 일어나게 된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이번에 문건을 외부에 유출하게 된 것도 어떤 의도인지 모르지만 결코 있을 수 없는 국기문란 행위"라며 "이런 공직기강의 문란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할 적폐 중 하나"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검찰은 내용의 진위를 포함해서 이 모든 사안에 대해 한 점 의혹도 없이 철저하게 수사해서 명명백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밝혀주기 바란다"며 "수석들도 협조를 해주셔서 속전속결로 빨리 밝히게 해서 국정혼란을 야기하는 일이 장기간 지속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검찰은 이날 정씨의 국정개입 의혹과 관련해 본격 수사에 돌입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우선 이번 사건이 명예훼손 혐의에 해당하는 지를 확인하기 위해 유출된 문건의 실체와 작성 경위 등을 집중 수사할 계획이다.

검찰은 보고서를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박 경정을 출국금지 조치하고 금명간 소환해 조사하기로 했다. 일각으로부터 문서의 외부유출자로 의심받은 박 경정은 이날 오전 "문건을 유출한 사실이 없으며 수사를 받겠다"고 의혹을 재차 부인했다. 문건 보도 후 휴가를 냈던 박 경정은 이날 서울의 한 경찰서로 출근했다. 검찰 관계자는 "언론사의 명예훼손 혐의와 문서 유출과 관련한 경위를 동시에 들여다보며 수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씨가 언제 소환될 지도 초미의 관심거리다. 이 관계자는 "정씨가 이 사건 수사에서 필요한지 여부를 아직 판단 내리지는 못한 상태지만 필요하다면 조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