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 예산안 심사 다시 참여…국회 예결위 정상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누리과정 예산 배정 문제로 상임위원회 일정을 이틀째 보이콧한 야당이 27일 저녁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에 참석, 국회 일정을 정상화했다.

이춘석 예결위 야당 측 간사를 비롯한 국회 예결위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이날 오후 8시20분께 속개된 예결위 예산안조정소위에서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소관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착수했다.
홍문표 예산안조정소위 위원장은 회의가 속개되자 "여당 의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예산안 심사를 계속하려다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판단해 정회를 했었다"면서 "여야 간 타결이 안 된 현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야당 의원들이 결단을 내려서 회의에 참석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영교 새정치연합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예산안 심사) 잠정 전면 중단은 내년 예산을 제대로 편성하자는 뜻으로 새누리당이 누리 예산 등 책임 있게 협상에 응하라는 전술적 선택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원내대표 간 회동이 결렬된 상황에서 시간은 없고 예산을 저들의 의도대로 편성하게 할 수 없어 이춘석 간사의 결단으로 예산소위에 참석해 잘못된 예산 등을 삭감해나갈 것"이라면서 "국민을 위한 예산을 위해 예결위 간사의 결단이며 유연한 전술적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여야 원내지도부는 28일에도 회동을 갖고 누리과정 국고 우회 지원에 따른 교육부 예산 증액 규모를 비롯해 담뱃세 인상과 법인세 문제 등에 대한 협상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