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전화민원응대 최우수구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4 서울시 전화민원응대 평가서 강동구 세무1과 최우수 선정... 친절서비스 제공 위한 주 2회 자체교육과 상시근무체제 등 효과 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014. 서울시 전화민원응대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이해식 강동구청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시는 지난 상반기에 이어 9월과 10월 두 달간 본청과 사업소 및 산하기관, 자치구로 나누어 민원접점부서 등 160개 부서를 대상으로 전화민원응대 수신신속성, 경청태도와 상담태도, 종료인사, 전체만족도 등을 자원봉사자가 민원인을 가장해 점검하는 방식으로 평가했다.
강동구는 세무행정 종합계획을 수립, 민원응대서비스 향상 방안을 마련했다. 방문고객을 위해서는 민원용 pc, 팩스 등 민원 편의에 중요한 장비를 보완하고 수시 점검하는 등 세무 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

전화민원고객을 위해서는 상시근무체제를 유지, 중식시간에도 민원제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또 접수된 민원에 대해 즉시처리가 불가한 민원은 기록 관리로 완벽하게 해결하도록 했다.
아울러 전 직원에게 납세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음가짐과 친절서비스를 위해 주 2회 자체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그 결과 2012년, 2013년 2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된 이래 올해는 자치구 50개 부서(자치구 각 2개부서) 가운데 강동구 세무1과가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세무행정은 본질적으로 강제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납세자에게 거부감을 주는 행정분야라는 측면에서 볼 때 이번 평가가 더욱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사람이 아름다운 강동’이라는 구정목표에 어울리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