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생활건강, 中 티몰 글로벌 직구 사업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후 공진향 인양2종기획세트

후 공진향 인양2종기획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은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솔로데이'를 앞두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 산하 B2C 해외직구몰 '티몰 글로벌'에 입점해 중국 직구사업 강화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11일 '솔로데이' 특수를 잡기 위한 프로모션 행사로, 지난달 15일부터 화장품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해외 직구몰에 처음으로 선보인 한방화장품 ‘후 공진향 인양 2종 세트’는 예약판매를 시작한지 열흘 만에 5000세트가 매진됐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직구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국내 면세점 베스트셀러 품목 및 현지 화장품 검색어 순위 등을 고려해, 프레스티지 브랜드 후, 오휘, 숨, 빌리프와 매스티지 브랜드 수려한, 비욘드 등을 총 6개 브랜드의 500여개 선별된 품목을 티몰 글로벌에서 판매한다.

LG생활건강은 '솔로데이'를 기점으로 해외 화장품 직구에 적극적인 중국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오휘 에이지리커버리 4종 세트', '숨 워터풀 워터젤 크림' 등 인기 품목 VIP 회원 특별 할인행사, 한류스타 마케팅 등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해 급성장하는 중국 직구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온라인 직구 시장은 지난해 1800만명이 이용했으며, 35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최근 5년동안 15배 이상 성장했다. 오는 2018년에는 직구 고객이 3600만명으로 늘어나 약 5배까지 늘어난 168조원 규모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중국 백화점에서 후 브랜드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약 116% 성장하는 등 빠른 입소문으로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다"면서 "온라인 직구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현지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11월 11일은 '솔로'를 뜻하는 숫자 '1'이 4개나 겹친다고 해서, 중국에서 솽스이(雙十日)로 불리며, 2009년 온라인쇼핑몰 타오바오몰이 솔로들을 위한 대대적인 쇼핑 할인 행사를 전개하며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솔로데이에는 타오바오몰, 티몰 쇼핑거래액만 350억 위안(약 6조원)에 달했으며, 올해 500억위안(약 8조7580억원) 돌파가 예상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