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홍철 음주 적발한 교통경찰 말 들어보니 "술 냄새 나던 상태…처벌"

최종수정 2014.11.08 10:34 기사입력 2014.11.08 10:34

댓글쓰기

노홍철

노홍철


노홍철 음주 적발한 교통경찰 말 들어보니 "술 냄새 나던 상태…처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방송인 노홍철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
노홍철은 8일 새벽 1시 서울 관세청 사거리에서 벤츠 차량을 몰고 강남구청 방면으로 향하던 중 음주단속에 걸렸다.

음주운전을 한 상태로 20~30m 정도 운전을 하다 적발된 노홍철은 소주와 와인 등을 마신 것을 인정하며 채혈 측정을 요구했다. 만약 노홍철의 채혈 측정 결과가 0.05% 이상이 나오게 될 경우 면허 정지를 당한다.

경찰은 “노홍철이 1차 음주 측정을 거부했으며 그의 요구로 2차 측정 대신 채혈을 한 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만취 상태는 아니었지만 어느 정도 술 냄새가 나는 상태였다. 정확한 혈중알코올농도가 확인되는 대로 노씨를 불러 조사한 뒤 처벌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노홍철은 채혈 측정을 끝낸 뒤 귀가했으며 노홍철의 채액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져 정확한 알코올 농도를 확인할 예정이다. 채혈 측정 결과는 10일 이후 통보된다.

이미 ‘무한도전’의 멤버였던 리쌍의 길이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돼 ‘무한도전’ 하차 수순을 밟은 전례가 있어 만약 노홍철 역시 면허 정지를 받게 된다면 ‘무한도전’의 하차는 불가피한 것으로 보인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노홍철 음주, 와 대박" "노홍철 음주, 이게 무슨 일이야" "노홍철 음주, 왜 음주운전을 했어" "노홍철 음주, 날벼락이야" "노홍철 음주, 무한도전 하차하나" "노홍철 음주, 환장하겠네 진짜" "노홍철 음주, 팬들 멘탈 박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