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업銀 "포스트 차세대, 빠르게 안정화"

최종수정 2014.11.07 15:35 기사입력 2014.11.07 15: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IBK 기업은행 은 지난달 6일 가동한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이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 전환 이후 매일 3000만~4000만건의 거래가 이상 없이 처리되고 있으며 각종 거래가 집중된 지난달 말일에는 약 5000만건을 수행하는 등 안정적 단계에 진입했다.

포스트차세대시스템은 여신·수신·외환 등 핵심 시스템을 비롯해 신용카드와 정보계, 통합 IT 서비스 관리 등 은행의 IT시스템 전체를 개발·교체하는 것으로, 총 2년의 개발 기간 동안 약 1300명의 개발자가 참여한 대규모 프로젝트다.

새 시스템 전환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은행은 오픈 전 총 다섯 번의 영업점 테스트를 통해 각종 장애요인과 대량 거래시 처리속도, 업무 프로세스 불편 유무 등을 점검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오픈 초기 일부 거래지연과 전자어음 발행·배서 과정의 일부 오류 등이 발견돼 관련 기관과 신속하게 협조해 바로잡는 등 고객 불편 사항들을 즉시 조치했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