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산담당 기무요원 대폭 물갈이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무사령부는 방산기업에서 방산보안을 담당하는 요원들을 대폭 물갈이 하기로 했다.

기무사령부는 방산기업에서 방산보안을 담당하는 요원들을 대폭 물갈이 하기로 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방위산업을 담당하는 기무사요원들이 대폭 물갈이된다. 그동안 퇴직을 앞둔 요원들이 배치되면서 업무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에서다.

군 관계자는 6일 "방위산업 관련 보안을 담당하는 기무사 요원들이 퇴직을 앞두고 담당자로 배치되던 관행을 바꿔 업무효율성을 높이자는 차원"이라고 말했다.
조현천 기무사령관도 전날 방산비리 논란과 관련해 "방산 기무사 요원을 100% 물갈이해서 새롭게 진급할 능력이 있는, 의지가 강한 사람으로 바꾸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조 사령관은 이날 기무사령부에서 열린 국회 정보위원회 비공개 국정감사에서 '방산비리는 기무사가 철저히 예방하고 단속해야 하지 않느냐'는 여야 위원들의 지적에 "방사청을 담당하는 기무사 요원들은 지금까지 퇴직을 앞둔 요원을 보냈는데 앞으로 진급 대상자를 보내 열심히 하도록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정보위 여당 간사인 이철우 새누리당 의원이 언론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조 사령관은 "방산 비리가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겠다"며 "방산사업별로 책임자를 정해 끝까지 추적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보위 야당 간사인 신경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방산비리는 거의 모든 의원이 신랄하게 지적했다"며 "기무사령관은 심사숙고해서 (이 의원이 앞서 언급한) 두 가지를 관철하겠다고 약속했다"고 전했다.

조 사령관은 병영 내 성군기 문제와 관련해 "(부하 여군 성추행 혐의로 구속된) 17사단장 문제에 대해서 감찰을 소홀히 한 (해당) 기무부대장을 징계위에 올렸다"며"기무부대 내 성군기 문제도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고 신 의원은 전했다. 정보위는 이날 오후 사이버사령부에 대한 비공개 국감도 진행했다.

야당 간사인 신 의원은 사이버사 심리전단과 관련해 "특별히 하는 일이 없는데도 심리전단이 유지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오늘 정보위에서) 논란이 있었다"며 "정말로 사이버사가 거듭나기 위해 장관과 부대장이 어떻게 사과하고 사죄할 것인가에 대해 방안을 마련해서 보고해달라고 요구했고 이것에 대해서 (사이버사령관은) 일단 긍정적으로 답변했다"고 전했다.

반면 여당 간사인 이 의원은 "'세계 3차 대전이 일어나면 사이버전이다' '사이버전에 철저히 대응해야 한다' '북한에도 5900여명의 사이버 요원이 있어 우리도 대응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가 있었다"고 전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