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벅스, 직원 대상 '나만의 음료 만들기 콘테스트'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타벅스가 직원 대상으로 '나만의 움료 만들기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스타벅스가 직원 대상으로 '나만의 움료 만들기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 진출 15주년을 기념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커피와 음료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직원 대상 ‘나만의 음료 콘테스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현직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창의적인 음료 아이디어를 보여준 이번 콘테스트에는 500여명의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참여해 500대1의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직무, 직급, 연령,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지원센터(본사)에서 진행된 최종 결선 대회에서는 1차 레시피 심사와 2차 음료 테이스팅 및 프리젠테이션 테스트를 통과한 우수작 15명의 바리스타가 결선에 올라 치열한 경합을 보였다.

스타벅스의 얼음을 갈아 만든 혼합음료인 프라푸치노에 인절미를 결합한 ‘인절미 프라푸치노’, 칼로리가 낮은 건강음료 ‘제주 그린티 레모네이드’, 상큼함이 돋보이는 ‘민트 레몬에이드 프라푸치노’, 달콤함의 향연 ‘스타벅스 망고 패션 펀치’ 등 색다른 음료들이 많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원자들이 사전에 제출한 음료 레시피에 따라 100인분의 음료를 준비해 ▲음료의 맛, 미적인 부분(visual), 독창성, 상품가치, 웰빙지수 등 음료 속성과 ▲음료 개발자의 태도 및 적극성 등을 이석구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60여명의 지역책임자들로 구성된 시음 평가단의 OX평가로 최종 우수작을 선발했다.
결선 진출자 15명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에코백, 15주년 텀블러, 앞치마 등의 선물을 증정하고, 우수작 10명에게는 상장과 꽃다발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추후 상용화되어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음료를 개발한 바리스타에게는 시애틀 해외연수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거북이 마라톤’, ‘이석구 대표이사의 일일 별별 다방’을 비롯해 매장의 전직원들이 재충전을 위한 워크숍을 갈 수 있도록 다른 임직원들이 대신 근무해주는 ‘스토어 어택’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