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축수산물 한마당 ‘정보화마을 Festa ’ 7~9일 인천서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전국의 지역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보화마을 Festa 2014’가 오는 7~ 9일까지 인천 계양구 서운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안전행정부가 주최하고 ㈔정보화마을중앙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75개 정보화마을이 참여해 각 마을의 우수 농축수산물을 선보인다. 인천시 및 13개시·도, 한국지역정보개발원, CJ헬로비전, 인터파크 비즈마켓이 행사를 후원한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 8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역특산물의 판매 촉진 및 홍보를 위해 일 년에 한 번 도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최고의 농축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직거래 장터이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돌미역, 포도와인, 영덕대게, 한과, 사과, 감귤 등 각 마을의 다양한 특산품을 선보이며 할인 행사, 시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행사장 곳곳에서 가족은 물론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향초와 천연비누, 금산 인삼으로 만드는 발모주(발모팩), 와플,석고 방향제 등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행사장을 찾아주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구매사은행사도 준비했다. ‘천원의 행복’ 행사에서는 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 충족 시 장바구니와 돼지저금통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투호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등 옛 추억을 상기하는 전통놀이체험관을 상시 운영하며 메인 무대에서는 정보화마을 주민노래자랑, 밸리댄스, 퓨전국악실내악, 비보이(B-BOY)와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공연이 펼쳐진다.
8일에는 사회단체기관과 연계해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도 갖는다.

한편 행사 첫날인 7일에는 ‘제12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가 함께 열려 정보화마을 운영 및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마을 대표 등 약 60여명이 안전행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날 강원 영월 술빛고을 정보화마을이 대상을, 강원 평창 의야지바람마을 등 3개 마을이 최우수상을, 경기 화성 물꽃마을 등 총 7개 마을이 우수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정보화마을 Festa 2014 홈페이지(http://fest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화마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인빌쇼핑(http://www.invil.com)’에서 상품을 살펴보고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