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예절과 한옥이 가르쳐주는 자긍심, 순천만 에코촌에서 배워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만에코촌유스호스텔

순천만에코촌유스호스텔

AD
원본보기 아이콘

"순천만에코촌유스호스텔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순천시는 순천만에코촌유스호스텔(이하 에코촌)의 '한옥이 살아 숨 쉬는 예절교실'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로부터 청소년수련인증프로그램으로 인증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하여 시행되는 국가인증제도로서,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내용을 국가가 기록·유지·관리한다.

또한 청소년이 요청하는 경우에는 자기계발과 진로모색에 활용하도록 활동내용의 자료가 제공된다.

이번 '한옥이 살아 숨 쉬는 예절교실'은 청소년들이 에코촌에서 한옥 숙박체험과 조상들의 지혜와 한옥의 우수성을 배우고, 올바른 예절과 인사법을 현장에서 직접 따라해 몸에 익혀 가정·학교·사회 실생활에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사람 사이의 관계를 원만하고 조화롭게 유지하도록 지도하는 1박2일 숙박형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이다.
예절교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중등·고등학생 그룹별로 실시하며,참여 신청은 각급 학교나 청소년단체 등에서 1회 20명이상 70명까지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에코촌에서는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희망 청소년을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에코촌의 사용가능 시설은 청소년 기준 150명이 숙박할 수 있는 4개동 43개방이 있고, 강의나 워크숍이 가능한 세미나실과 다목적실 등이 있다.

청소년수련시설인 만큼 청소년단체 예약 우선이며 일반 개인 숙박객은 잔여 객실에 한하여 숙박일로부터 30일 전부터 인터넷이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에코촌은 지난 21일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하 미래재단)과 '청소년 기관 정보교류 네트워크 구축에 따른 업무 협약' 체결로 앞으로도 미래재단과도 협력하여 진로교육활동, 생태환경 교육 등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에코촌 홈페이지(http://ecochon.suncheon.go.kr/ecochon) 또는 전화(061-722-0800)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