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윤근 "민생·안전 25시…입법과 예산 전쟁 선언"

최종수정 2014.10.26 15:52 기사입력 2014.10.26 15:5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26일 국정감사 이후 일정과 관련, "'민생 25시, 안전 25시 입법과 예산 전쟁'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평가회의에서 "박근혜 정부의 공약 이행을 점검하고 '반서민·반복지·반지방' 예산을 바로잡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생 25시'는 소득 올리고 생활비 부담을 내리는 '업앤다운'(UP&DOWN) 25개 법안과 가계소득 중심의 진짜 민생 살리기, 민생 실천이 중심이 될 것"이라며 "세월호특별법 협상을 필두로 재난안전, 산업안전, 생활안전 등 현장점검과 입법처리도 하겠다"고 밝혔다.

또 우원내대표는 "가계부채 부담이 소비를 올리고 내수경제 몰락으로 내몰고 있다. 국가부채 재정손실은 나라경제의 미래를 어둡게 하고 있다"면서 "경제정책 기조를 바꿔야 경제도 민생도 국가재정도 살릴 수 있다. 국민혈세 낭비부터 철저히 막고 뿌리를 뽑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이번 국감에 대해 "국민 삶과 안전을 위협하는 박근혜정부의 적폐를 밝혀낸 것이 소중한 성과"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박근혜정부의 6가지 적폐로 ▲사이버 사찰 ▲혈세낭비·국부유출 ▲박근혜 정부 인사적폐(소위 박피아) ▲복지공약 퇴행 ▲박근혜 정부 방산비리 ▲가짜민생 서민증세, 초이노믹스의 실상 등을 소개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