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학로마로니에공원서 2014 국제 꽃 장식대회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능있는 플로리스트 발굴, 시민들에게 꽃 장식 선보이는 기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9· 20일 이틀 동안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2014 국제 꽃 장식대회'를 개최한다.

국제꽃예술인협회와 방식꽃예술원이 주관, 종로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재능있는 플로리스트를 발굴·육성하는 계기를 마련,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꽃 장식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
꽃 장식 경연대회는 1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진행된다.

경연종목은 ▲초이스(Choice)와 ▲서프라이즈(Surprise)로 사전에 90% 가량 제작된 상태에서 설치한 후 완성하는 종목인 초이스에는 공간장식과 바디플라워, 신부장식이 포함되며, 소재와 재료를 대회 당일에 지급해 작품을 만드는 종목인 서프라이즈에는 꽃다발과 꽃꽂이가 포함된다.
국제꽃장식대회

국제꽃장식대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 참가 부문은 ▲청소년부(1993년 이후 출생자) ▲일반부(꽃 전공자 또는 3년 이상 꽃을 다룬 자) ▲단체부(3인 이상), 3개 부문으로 나뉘며, 올해 대회에는 모두 35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제 심사위원 2명, 국내 심사위원 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플로리스트 이론에 근거한 작품의 완성도와 규정시간에 따라 엄격하게 심사, 고득점 순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시상 내역은 ▲대상(국무총리상, 상금 200만원) ▲금상(농림부장관상, 상금 100만원) ▲은상(종로구청장상, 국회의원상, 종로구의회의장상) ▲동상(국제꽃예술인협회장상) ▲장려상(국제꽃예술인협회장상)이다.
특별공연으로 이수동 한복쇼와 대금연주, 독일 악기연주도 선보인다.

이날 대회에 출품된 꽃장식은 20일 오후 5시까지 마로니에 공원에 전시할 예정이다.
국제꽃장식대회

국제꽃장식대회

원본보기 아이콘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결실의 계절 가을에 어울리는 이번 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꽃의 활력과 향기를 마음껏 담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