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물산, 부산 대단지 아파트 '래미안 장전'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 들어서는 '래미안 장전' 투시도.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 들어서는 '래미안 장전'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삼성물산 (대표 최치훈)이 부산 금정구 장전3구역(장전3동 637번지 일대)을 재개발한 대규모 단지 '래미안 장전'을 이달 말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교통과 교육, 주변환경 면에서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는데다 부산 지역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래미안 브랜드여서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래미안 장전은 지하 2층~지상 38층, 12개동에 전용면적 59~114㎡ 규모 1938가구(임대 114가구 포함)가 입주하게 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 333가구 ▲84㎡ 923가구 ▲101㎡ 8가구 ▲114㎡ 120가구 등 총 138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재개발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일반분양 물량이 1000가구가 넘어 로얄층 비율이 높은데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아파트가 90%를 넘게 차지한다.

이 단지는 우선 부산에서도 손꼽히는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부산지하철 1호선 부산대역과 온천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와 북부권의 주요도로인 금정로 사이에 위치해 경부고속도로 구서IC와도 가깝다.
부산 3대 상권 중 하나인 부산대 앞 상권과 온천장역 상권을 동시에 이용 할 수 있으며, NC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E-마트 등 쇼핑시설은 물론 부산지방법원 등기소, 금정세무서, 우체국 등 공공기관도 인접해 있다.

무엇보다 부산에서도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금정구 교육특구에 속해 있어 부산을 대표할 명문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는 학군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부산대학교와 부산외국어 대학교를 비롯해 금정초등학교, 장전중학교, 부곡중학교, 사대부속고등학교, 금정고등학교, 지산고등학교, 부산과학고등학교 등이 가깝다.

부산에서도 염분, 해풍 등의 피해를 적게 받는 내륙이면서도 평지에 위치한다는 지형적 이점 또한 이 아파트의 희소성을 높여주고 있다. 단지 좌우측으로 금정산과 윤산이 자리잡고 있으며 바로 앞으로는 온천천이 흐른다.

래미안의 뛰어난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 노하우가 적용되며 주차공간을 100% 지하화해 지상부는 보행자 중심의 녹지공간으로 꾸며진다. 중앙공원을 비롯해 잔디광장, 티하우스, 오픈카페, 거울연못, 바닥분수, 물놀이터 등 각종 테마 조경공간과 단지 내 산책로인 래미안 둘레길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미 입지와 브랜드, 미래가치 등 여러 면에서 호평을 받아 올 초부터 문의전화가 많았다"며 "부산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1000가구가 넘는 래미안 대단지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와 단지구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연산로타리 인근에 마련되며 10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 051-515-1959.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