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거공간의 진화는 현재진행형, 도심의 중심에서 테라스하우스 생활 누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획일화된 평면의 아파트 벗어나 알파룸, 테라스 등 특화평면 갖춘 주거지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교통, 교육, 생활환경 뿐 만 아니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가꿀 수 있는 맞춤형 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도 천편일률적인 성냥갑 아파트를 버리고, 외관이나 내부 설계를 특화하거나 다양한 평면을 개발하여 실용적이고 개성 있는 주택을 내놓고 있다.
판상형구조에 앞, 뒤가 뚫려 있는 'ㅡ형'이나 'ㄱ형' 등의 구조를 적용해 환기, 채광, 통풍에 유리하게 설계하거나, 과거 주방이나 거실과 방 사이에 제공됐던 알파룸, 펜트리 등의 위치를 옮기거나 넓혀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최근에는 아파트의 편리함에 개성을 입히고, 테라스를 더한 테라스하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삼성물산이 ‘래미안 위례’에서 선보인 테라스하우스는 수백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현재 최대 3억원까지 프리미엄이 붙었을 정도다.

정원, 바비큐장, 티하우스 등 휴식과 취미의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 테라스는 계약면적 외에 별도로 제공되는 서비스공간으로, 과거 고급 주택에만 설치되었지만 최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공급되고 있는 추세다. 7일 청약을 진행한 전세대가 테라스하우스로 구성의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는 평균 45.56대 1, 최고 220.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검증했다.
전문가들은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다양한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단지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라며 "특히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주택의 품격과 활용도를 높인 만큼 주변 아파트 대비 희소가치도 높아져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한다.

(주)효성과 진흥기업(주)이 공동 시공하는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는 강남구 세곡동 강남보금자리지구 입지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유럽식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된다.

국내 1위의 건축사사무소인 (주)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설계를 담당한 이 단지는 11개 동, 전용 92~129㎡, 199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세대별 여성 특화 공간인 광폭 주방, 수납ㆍ취미실ㆍ서재 등으로 활용 가능한 가족실, 알파공간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도입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개성에 따라 공간을 꾸밀 수 있다.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는 전세대가 남향 위주 배치와 지형을 활용한 인공 테라스 구조로 전ㆍ후면이 개방형,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 위주로 지어진다. 최대 71㎡ 규모의 테라스 공간을 제공하는 이 단지는 81% 이상의 높은 전용률을 자랑하며, 4-BAY(세대별 상이) 판상형 설계로 쾌적함은 물론 4층의 복층형 다락세대, 지하층의 세대별 계절창고(세대당 1개소)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를 둘러싸고 대모산과 범바위산이 위치하고 세곡천, 탄천이 흐르는 배산임수 입지로, 단지 뒷편 세곡근린공원과 내부 순환 산책로, 외부녹지공간과의 연계를 통한 힐링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 세명혁신초교, 세곡중교가 위치하며 휘문고, 개포고, 경기여고 등 강남 명문 학교로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대치동 학원가로의 접근이 편리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단지 내로는 안전한 등, 하교를 위한 버스 베이(Bus bay)가 조성된다.

강남보금자리지구는 입지로 강남, 서초, 송파는 물론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반경 5km 내에 롯데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삼성점, 가든파이브, 삼성서울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강남스포츠문화센터 등이 위치해 강남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이용 가능하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 강남구에 위치한 일반 아파트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테라스하우스를 구입할 수 있다. 3.3㎡당 평균 2,200만원대의 분양가로 책정됐으며, 계약금은 10%, 중도금 4회 60%(이자후불제), 잔금 30%다.

향후 일정은 15일(수) 당첨자 발표, 계약은 20일(월)~22(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6년 4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초동 1323-7번지에 마련된다.

문의 1544-8878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