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슈피겐코리아, 코스닥 상장 본격화···증권신고서 제출

최종수정 2014.09.23 16:52 기사입력 2014.09.23 16:5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슈피겐코리아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식절차에 착수한다.

슈피겐코리아는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23일 밝혔다.
슈피겐코리아는 이번 상장을 위해 전량 신주방식으로 총 185만주를 모집한다. 다음달 20일·21일 양일간 수요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 뒤 27·28일 이틀간 청약을 받아 오는 11월 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삼성증권이 맡았다.

슈피겐코리아는 세계적인 하이엔드 모바일 패션브랜드 “슈피겐(Spigen)”으로 유명한 회사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슈피겐코리아는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등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시장 성장에 맞물려 초고속 성장 신화를 쓰고 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665억원, 영업이익은 159억원을 달성하는 등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성장률이 40%에 육박하는 등 고성장세를 달성하고 있다.
슈피겐코리아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기반 고수익 창출 △세계최고수준의 제품기획력 △업계 최대 해외총판 및 유통망 확보로 인한 시장지배력 강화 등을 성장비결로 꼽았다.

모바일 패션시장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한 상품기획과 적시 제품출시를 통해 전세계 시장에 다량의 제품을 동시다발적으로 유통시킬 수 있는 능력이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기준이 되고 있고, 슈피겐코리아가 큰 폭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자랑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대영 슈피겐코리아 대표는 “슈피겐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이를 실현하면서 성장해온 글로벌 브랜드”라며,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소비자들의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기업, 궁극적으로는 모바일과 사람을 잇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