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부하이텍, 초고화질 OLED TV 칩 본격 양산

최종수정 2014.09.23 09:11 기사입력 2014.09.23 09:1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DB하이텍 이 초고화질(UHD) OLED TV용 칩을 양산, 시스템반도체 전문기업인 실리콘웍스 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양산하는 칩은 TV 패널에서 색상 및 화질을 조절하며 선명한 TV 화면이 구현될 수 있도록 하는 디스플레이 구동 칩이다. 이 칩은 풀HD 뿐만 아니라 풀HD보다 4배 더 선명한 UHD OLED TV에도 장착되고 있다.

동부하이텍은 그 동안 LCD 패널구동 칩을 주로 생산해 왔다. 이번에 OLED 패널구동 칩을 본격 양산하게 되면서 OLED 분야로 시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OLED 패널은 자체발광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LCD에 비해 선명도가 높고, 후면에서 빛을 내는 백라이트유닛(BLU)이 필요 없어 LCD 패널의 경우 보다 더 얇은 TV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 동안 수율이 낮아 시장 확대에 제약이 있었지만, 최근 수율이 개선되면서 OLED TV 시장도 활기를 띄고 있다.
동부하이텍은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OLED TV 시장에 진입해 양산 물량이 점차 늘어날 것"이라며 "실리콘웍스와 스마트폰용 터치 컨트롤러 IC 개발도 진행하는 등 시장이 큰 애플리케이션으로의 다각화를 통해 매출 확대를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