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인텔, 포드 등과 함께 후원…美 주요 대학과 손잡고 제품 상용화할 디자인 콘셉트도 개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는 '열린 혁신' 열풍에 앞장서기 위해 20~21일(현지시간) 열린 '월드 메이커 페어 뉴욕 2014'를 공식 후원한다.
이 행사는 기술과 예술이 결합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두 잇 유어세프(DIY·가정용품의 제작·수리·장식을 직접 하는 것) 프로젝트 전시회'로 아마추어들이 모여 각자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디즈니, 인텔, 포드 등 다른 세계적인 기업들이 후원에 참여했다.
부스 내에서 세탁기 폐기판을 재활용한 '뮤직 박스', 세탁기 모터의 전자석을 재활용한 '과학 장난감' 등 일반인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제작 조립 세트'를 제공했다. 발상의 전환을 통해 폐기된 부품을 재활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든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제품 내부가 보이는 투명한 세탁기를 전시해 참여자들이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 터보워시 기술 등 LG전자만의 앞선 기술력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사내 아이디어를 통해 탄생한 '포켓포토', G3의 '셀피' 기능 등을 전시한 체험 공간을 마련해 '열린 혁신'을 장려하는 조직문화 또한 소개했다.
박석원 LG전자 글로벌영업마케팅최고책임자(GSMO)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열린 혁신' 열풍에 적극 동참해 시장선도제품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조지아텍 대학, 일리노이 대학 등 미국 내 주요 대학 디자인학과 교수, 학생들과 함께 미국 생활 가전 및 TV 제품을 대상으로 지역별 주거 환경, 미래 트렌드 변화 등을 고려해 현지에 최적화된 디자인 콘셉트를 발굴하는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이 끝나면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 사업성 등을 고려해 제품화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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