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운동권 교육 잘못 받은 사람들 주장"…이인호 이사장 발언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인호 KBS 이사장 [사진=KBS 캡처]

이인호 KBS 이사장 [사진=KBS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운동권 교육 잘못 받은 사람들 주장"…이인호 이사장 '궤변' 논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인호 KBS 이사장이 자신의 역사 인식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 “(그 사람들은) 운동권 교육을 잘못 받아 그렇다”고 말해 파문이 일고 있다.
이인호 이사장은 17일 오후 이사회를 주재하면서 신상 발언을 통해 이렇게 말했다.

이 이사장은 이날 회의에서 “김영삼·김대중 대통령 시절 대사를 지내는 등 나의 가치관과 역사관은 생애를 통해서 입증되고 상세하게 밝혀졌다”며 역사관 논란을 일축했다.

또 공영방송 이사장에 부적격이라는 주장에 대해서 “일부 운동권 교육을 잘못 받았던 정치인이나 사학과 교수 및 언론인들의 잘못된 역사 인식 때문”이라며 “역사 교수로서 이런 것들 막지 못한데 안타까움을 느낀다”고 했다.
독재와 친일을 미화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터무니 없다. 독재시절 민주화 운동했던 분들이 공격 받았을 때 그들을 옹호했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이날 KBS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하겠다는 의사도 분명히 했다.

그는 “KBS 이사들이 프로그램에 대한 논평이나 비판을 해선 안 된다는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직접 관여하면 안 되지만 결과물에 대해 살펴보고 잘못된 부분은 토론할 수 있다. 개입이 아니라 논평과 비평은 보장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한국방송 관계자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이사장의 ‘의견 개진’이 어떻게 ‘개입’과 다를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인호 KBS 이사장 역사관, 이 할머니 왜 이러실까" "이인호 KBS 이사장 역사관, 진짜 환장한다" "이인호 KBS 이사장 역사관, 역사관 교육을 잘못 받아서 그렇다고?" "이인호 KBS 이사장 역사관, 이런 사람을 KBS 이사장에 앉히다니" "이인호 KBS 이사장 역사관, 부끄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