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현 의원에 공손하지 않다" 세월호 유가족 폭행시비…임원진 사퇴

최종수정 2014.09.18 08:43 기사입력 2014.09.18 08:43

댓글쓰기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 [사진=공식 블로그 캡처]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 [사진=공식 블로그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김현 의원에 공손하지 않다" 세월호 유가족 폭행시비…임원진 사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세월호 가족대책위가 일부 임원진이 대리운전 기사와 폭행시비에 휘말린 데 대한 책임을 지고 17일 집행부 9명이 자진사퇴한다고 밝혔다.
사퇴자는 김병권 위원장, 김형기 수석부위원장, 전명선 진상규명분과 부위원장, 한상철 대외협력분과 부위원장, 정성욱 진도지원분과 부위원장, 유병화 심리치료분과 부위원장, 유경근 대변인, 이용기 장례지원분과 간사, 지일성 진상규명 분과 간사다.

대책위는 "폭행시비 관련자 5명은 내일 오전 중 경찰조사 및 진술에 최대한 성실하고 솔직하게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일로 인해 실망하신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세월호 참사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안전한 사회 건설을 위해 더 정성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반대표 회의가 새로운 집행부 재구성을 위한 총회를 주관해 21일 총회를 열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오전 0시40분쯤 서울 여의도에서 김 위원장 등 세월호 유가족 5명이 대리기사와 행인 5명을 폭행했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 중이다.

하지만 김현 의원과 세월호 유가족 측은 "쌍방 폭행이었다"고 주장하는 한편 대리기사와 행인 측은 "일방적으로 맞았다"고 주장하는 등 양측의 주장이 서로 엇갈리는 상황이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현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이것도 진실공방인가" "김현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어이없다" "김현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지금 그럴 분위기 아닌데" "김현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왜 서로 말이 달라" "김현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누구 말이 맞는 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