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청, 선도벤처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최종수정 2014.09.18 12:00 기사입력 2014.09.18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벤처기업협회는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잘 나가는 선도벤처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대전·충남 지역 77개 선도벤처기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기업면접관, 기업홍보관, 취업컨설팅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등 5개 테마별 공간을 구성해 현장면접, 전문 컨설팅 등을 제공했다. 또 17개 우수 기업에 대한 홍보관을 운영, 지역 우수 벤처기업의 제품과 기술을 홍보했다.
한편 이날 박람회에서는 참가 학생과 청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4명의 청년 연사를 초청해 혁신, 인내, 위험관리, 진취성의 4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기업가정신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강연 후 기업가정신에 대한 토크 콘서트를 통해 소통의 장을 가졌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약 200명의 구직자가 지역 우수 벤처기업에 채용될 것"이라며 "채용된 인력에 대해서는 벤처기업에 대한 이해와 업무 적응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훈련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