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문고전읽기 등 프로그램 만족도 높아

최종수정 2014.09.08 13:15 기사입력 2014.09.08 13:15

댓글쓰기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여름프로그램 총 6개 운영, 지역학생 140명 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자기주도학습지원센는 지역 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기르고 알찬 방학을 보내도록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는 지난 7월19일부터 8월30일까지 ▲JUMP UP! 자신감 리더십 캠프 ▲재밌는 책읽기·똑똑한 책읽기 ▲학습놀이터와 함께하는 착한 공부캠프 ▲공부에 날개를 달자 마인드맵 ▲인문고전읽기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운영 등에 140명의 학생이 참여, 설문조사 결과 평균 96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자신감 리더십 캠프에서는 지역 초등 4~6학년 학생들 30명이 발표력·성격변화·사회성 계발 훈련 등을 받았다.

착한공부캠프 프로그램에서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함께 공부계획표를 작성하며 과목별 공부법과 노트필기법 등을 알려주어 아이들이 공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한 인문고전읽기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에게 유용한 도서를 선정, 읽게 하고, 작품분석과 주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 후 아이들끼리 토론하게 하는 것이 특히 학부모와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인문고전 읽기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생은 “책 속에 여러 길이 있다는 것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알았다. 다른 관점으로 시간과 인생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동구 교육지원과 임성혁 팀장은 “매년 방학마다 학생들이 폭넓은 지식과 바른 인성을 함께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구는 9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스로 학습을 이끄는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다양한 자기주도학습프로그램 마련,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기자체험교실 ▲학교로 찾아가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진로컨설팅캠프 등을 수강할 수 있다.

강동구 교육지원과(☎3425-521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