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편의점 ‘CU(씨유)’는 28일 더위에 지친 식욕을 돋우기 위해 PB라면 ‘불타는짜장(160g, 1400원)’을 출시했다.
‘불타는짜장’은 짜장과 매운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면제품이다. 짜파구리, 불닭게티 등 SNS 등을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매운 볶음라면의 모디슈머 레시피를 구현했다.
씨유편의점은 ‘불타는짜장’ 출시를 기념해 9월1일부터 30일까지 ‘불타는짜장’과 ‘CU빅요구르트’ 동반 구매 시 650원 콤보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운맛 상품들의 출시가 줄을 잇고 있는 것은 올해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고추장 양념을 가미한 삼각김밥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49.5% 올랐고 짬뽕 등 매운맛 라면(용기면 기준) 역시 30.1% 상승했다. ‘불닭볶음밥’과 ‘자이언트어묵바(매운맛)’도 출시 초보다 각각 24.2%, 53.0% 매출이 껑충 뛰었다.
송영민 BGF리테일 MD지원팀장은 “매운맛은 중독성이 강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며 “최근엔 매운맛 제품들이 삼각김밥, 라면 등 다양한 제품들과 조화를 이루면서 관련 상품들의 매출도 함께 상승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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