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육캡슐이 몸에 좋다? "먹다가 골로 갑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육캡슐에서 기준치의 18만배가 넘는 세균이 검출됐다. [사진=SBS 캡처]

인육캡슐에서 기준치의 18만배가 넘는 세균이 검출됐다. [사진=SBS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인육캡슐이 몸에 좋다? "먹다가 골로 갑니다"

죽은 아기를 갈아 만드는 충격적인 제조법의 인육캡슐이 국내에 버젓이 밀반입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새누리당 박명재 의원은 관세청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인용해 2011년 8월부터 지난 7월까지 인육 캡슐을 국내에 밀반입하려다 적발된 건수는 117건으로, 적발된 물량은 6만6149정에 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육캡슐은 유산되거나 사산한 태아, 태반 등을 건조한 뒤 갈아 만드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자양강장제로 통한다.

인육캡슐은 말기 암, 만성신부전증, 중증 당뇨, 난치병, 수술을 마친 환자에 좋다는 근거 없는 소문이 퍼지면서 만병통치약으로 인식됐다. 태반보다 뛰어난 미용효과가 있다는 소문에 일부 중년 여성도 찾고 있다.

하지만 식약청 검사 결과 인육캡슐은 건강에 좋다는 소문과 달리 건강에 치명적인 해를 끼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인육캡슐 1정에서 박테리아 등 세균 187억 마리가 검출됐고 B형 간염바이러스가 발견된 것도 있었다.

인육캡슐은 중국인과 조선족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과 최근 중국인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제주도에서 1㎏에 25만원, 30~50정에 6만~9만원에 판매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 의원은 "인육캡슐을 복용하면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는데, 피부에 좋다거나 자양강장에 좋다는 잘못된 의약상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기 위해 적극 홍보해 국민의 오남용을 막고 공권력을 동원해 국내유통을 근절시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관세청 관계자는 "중국 동북3성에서 오는 항공물 우편물에 대해 검사를 강화하고 있고 의심사례가 있으면 중앙관세분석소에 의뢰해 DNA분석을 실시하고 있다"며 "중국 당국도 통관 절차를 강화 중이고 인육캡슐이 몸에 해롭다는 게 인식돼 올해부터는 밀반입이 절반 이상 줄었다"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중국 인육캡슐 효과 효능, 죽은 아기를 갈아 만든다고?" "중국 인육캡슐 효과 효능, 상상만 해도 구역질 나" "중국 인육캡슐 효과 효능, 저걸 먹고 싶을까? 이해 안 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