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호건설, '평택용이 어울림' 리조트급 커뮤니티시설 돋보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평택용이 금호 어울림 조감도

평택용이 금호 어울림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평택용이 금호 어울림'은 금호건설 건설부문(금호건설)이 야심차게 내놓은 작품이다.

이 단지는 올해 분양시장의 훈풍에 힘입어 지난 6월에만 총 514가구가 계약됐으며 현재 계약률은 95%를 달성해 잔여세대가 얼마 남지 않았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최근 분양 문의는 10배 정도로 급증했다.
단지에는 총 2215가구가 들어서며 동으로만 봐도 30개에 이른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67~113㎡로 구성돼 있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67~84㎡의 중소형이 전체 가구수의 97%인 2143가구나 된다.

모든 주택이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이 뛰어나고 4베이(Bay), 알파룸 등을 적용한 신평면 설계를 채택한 것도 특징이다.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조망감이 뛰어나다.

이 단지는 최근 부동산 시장 회복세로 집값 상승세가 두드러진 평택에서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다. 이에 걸맞게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평택 최대 규모의 리조트형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평택시 최초로 사우나 시설과 함께 최고급의 게스트룸이 조성된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탁구장, 코인세탁실, 단지내 독서실, 어린이 도서관, 친환경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이 갖춰진다.

입지 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에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키즈파크 등이 들어서는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경부고속도로 안성 나들목(IC)과 국도 38호선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접근이 빠르다.

수서~평택을 오가는 KTX 지제역은 내년에 개통된다. KTX가 개통되면 평택과 서울간에 20분대의 생활권이 형성돼 강남지역으로의 출퇴근 쉬어진다.

2016년 미군기지가 이전하면 군인, 공무원, 관련기업 직원 등 8만여명이 평택으로 이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삼성전자가 수원사업장의 3배 규모인 고덕산업단지 조성에 나섰고 LG전자도 지난해 진위 2산업 단지에 입주하기 시작해 평택지역 부동산 시장이 본격적으로 호황기에 접어들었다.

정형선 금호건설 분양사무소장은 "서울 강남과 접근성이 좋고 인근 분양가보다 1000만원 정도 싸 수요자가 몰리고 있다"며 "시행사인 군인공제회의 최고의 신용도와 중소형 평형의 맞춤전략이 수요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