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하나 "박대통령, 국가의 '원수'가 맞다"…與 비판 "대통령 모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하나 의원. 대통령 원수 발언[사진=장하나 페이스북 캡처]

장하나 의원. 대통령 원수 발언[사진=장하나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장하나 "박대통령, 국가의 '원수 맞다'" 與 반발

장하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원수'라고 지칭했다.
장하나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이 "세월호 특별법은 대통령이 나설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발언한 것과 세월호 유가족 면담을 거절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공유했다.

이어 "세월호 침몰 사건과 관련해 국민들을 구조하는데 나서지 않은 대통령. 진상규명에도 나서지 않는 대통령. 당신은 국가의 원수가 맞다"는 글을 덧붙였다.

일반적으로 국가 '원수'는 국가의 우두머리(元首)를 뜻하지만, 장하나 의원의 글에서는 원한이 맺힐 정도로 해를 끼친 사람이라는 뜻의 원수(怨讐)로 해석이 가능하다.
이에 새누리당은 장하나 의원을 강력히 비판하고 나섰다.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교활한 방법으로 대통령을 모욕하고 있다. 이런 국회의원은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을 것"이라면서 중의적인 비판으로 맞받아쳤다.

한편 장하나 의원은 앞서 지난해 12월에도 18대 대선 결과 불복과 함께 박 대통령 사퇴를 요구한 바 있다.

당시 장하나 의원은 개인 성명을 통해 "'부정선거 대선결과 불복'을 선언한다. 총체적 부정선거이자 불공정 선거로 당선된 박 대통령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국민에게 사죄하고 즉각적인 사퇴를 하는 것 뿐"이라고 주장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