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남경필 아들 구속영장 신청…"후임병 가혹행위 성추행 혐의"

최종수정 2014.08.19 17:27 기사입력 2014.08.19 17:27

댓글쓰기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공식 기자회견(사진:SBS 보도화면 캡처)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공식 기자회견(사진:SBS 보도화면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남경필 아들 구속영장 신청…"후임병 가혹행위 성추행 혐의"

남경필 경기도지사 아들 남모(23)상병에대해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19일 육군은 "후임 폭행 및 추행 혐의를 받는 6사단의 남모(23) 상병에 대해 이날 해당사단 헌병대에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군 수사당국은 오늘 영장실질심사를 통해 구속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아들인 남 상병은 지난 4월 초부터 이달 초까지 맡은 일과 훈련을 제대로 못 한다는 이유로 후임병 A일병의 턱과 배를 주먹으로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남 상병은 지난 7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생활관에서 또 다른 후임병인 B 일병을 뒤에서 껴안거나 손등으로 바지 지퍼 부위를 치는 등 성추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한편, 육군이 지난 4월 전부대를 대상으로 가혹행위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지만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장남 남모 상병 가혹행위는 적발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군의 가혹행위 관련 설문조사 방식을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지난 4월7일 28사단 윤모 일병 폭행 사망 사건 후 한 달 간 전 부대를 대상으로 가혹행위 여부를 긴급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3900여명의 가혹행위 가담자를 적발했다. 이 조사에서 남 상병 가혹행위 사건은 적발되지 않았다. 오히려 설문조사 이전부터 최근까지 업무와 훈련을 제대로 못한다는 이유로 남 상병은 후임병의 턱과 배를 주먹으로 4, 5차례 때리고 욕설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경필 아들 구속영장 신청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남경필 아들 구속영장 신청, 결국 이렇게 되네" "남경필 아들 구속영장 신청, 어떻게 이런 일이" "남경필 아들 구속영장 신청, 명백하게 밝혀지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