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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사인, 파보 아이 출시···빅데이터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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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케이사인이 빅데이터 사업으로 시장을 확대한다.

정보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케이사인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솔루션 파보 아이(PAVO EYE)로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파보 아이는 빅데이터 로그에 대한 수집·검색·분석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원스탑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조건별 검색 결과를 사용자가 보기 쉬운 그래프 등의 형태로 최종 출력이 가능해 상황에 맞춰 원하는 방식으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사인은 대량의 로그 데이터를 수집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해 분석 및 시각화하는 도구로 경쟁 제품 대비 차별화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금융권 이상거래탐지, 고객 특성 별 마케팅 활동 정보, 공장 자동화 업무 최적화 분석 등 빅데이터가 생성 및 응용될 수 있는 모든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여 향후 사업 성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 수집한 정보를 원본 용량 대비 30% 이상 압축 저장하는 기술, 분산된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비정형 원시 감사로그 데이터의 빠른 수집·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해 해외 시장에서도 즉시 판매가 가능한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최승락 케이사인 대표는 “빅데이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전망됨에 따라 관련 사업의 개발 및 성장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에 시장에 뛰어들었다”며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 활동으로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해 수익 가시화가 시작되면 회사 성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빅데이터 시장은 오는 2017년까지 3억3600만달러 규모로 성장한 뒤 연평균 30% 안팎의 성장률을 지속해 2020년엔 9억 달러에 달할 전망으로 전해졌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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