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청소년들 병영 체험 통해 호연지기 기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15일 강원도 인제 육군 제12사단에서 병영체험 여름캠프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제3기 강북구 청소년 희망원정대가 여름방학을 맞아 마련한 병영체험 여름캠프를 무사히 마치고 보다 씩씩한 청소년들이 돼 돌아왔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의 중학교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 희망 원정대원 57명이 강원도 인제군에 소재한 육군 제12사단에서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머무르며 최전방 국군장병들의 실제훈련 및 남북 대치의 긴장감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이번 여름캠프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비롯 엄홍길휴먼재단 관계자, 강북청소년수련관 소속 산악지도자 등도 전 일정을 함께 했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첫날인 8월13일 입소식을 마친 후 유격훈련을 체험했다.

둘째날인 14일에는 실제 군인들의 행군 구간을 약 4시간 가량 산행을 하고 강원도 양구에 있는 제4땅굴과 을지전망대를 방문, 그동안 교과서를 통해서만 보아오던 남북분단의 조국현실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산행

산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마지막날인 15일에는 병영체험을 마치고 내린천에서 래프팅을 즐기며 그동안의 학업 스트레스와 고민들을 날려버리는 즐거운 시간으로 유익하고 알찼던 여름방학 캠프 프로그램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청소년 희망원정대는 강북구가 엄홍길휴먼재단, 성북교육지원청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호연지기를 길러주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프로그램.

주 5일제 수업이 시행되면서 학생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주말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 3월부터 시작한 이래 학교폭력, 인터넷 중독, 학업스트레스 등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그동안 청소년 희망원정대 참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체력단련과 자신감 회복은 물론 목표의식을 세우고 실천해 나가는 등 긍정적인 청소년기를 꾸려가고 있다”며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가안보의 중요성, 또 이를 위해 고생하고 있는 국군장병들에 대한 고마움 등을 느끼면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희망원정대는 봄· 가을 토요일에 총 6회 과정으로 북한산 등을 엄홍길 대장과 함께 오르며 호연지기를 기르고, 이번 여름캠프에 이어 겨울방학에는 겨울산행 눈꽃캠프를 가질 예정이다.
유격 훈련

유격 훈련

원본보기 아이콘

가장 모범적·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남·녀 대원 각 1명은 내년 3월경 엄홍길휴먼재단과 함께 히말라야를 등반하는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