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홍원 총리,"경제활성화·민생법안 조속히 통과돼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홍원 국무총리<자료사진>

정홍원 국무총리<자료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정홍원 국무총리는 12일 여야 원내대표가 경제 활성화와 민생법안을 우선 처리키로 합의한 대로 관련 법률들을 조속히 통과시켜달라고 촉구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국가정책을 뒷받침하는 법안들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제 때 시행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협조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이어 "소관 부처 장관은 '서비스산업 발전법'과 '주택법' 등 내수와 투자 촉진, 주택시장 정상화, 경제혁신을 위한 핵심법안과 함께 안전부처 출범을 위한 '정부조직법', 국가혁신을 뒷받침할 '공직자윤리법'과 '부정청탁방지법' 등 시급한 법률 통과를 위해 여야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한 국민들께도 법안의 내용과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려서 국민적 공감 하에 결실을 얻도록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과 관련해서는 외교부, 문체부 등 관계부처에 모든 행사준비와 지원상황을 최종적으로 점검해서 성공적인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특히 오는 16일 시복식 미사에 서울 도심에서 20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행사로 개최되는 만큼, 각 관계부처별 역량을 총동원해서 경호와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국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모 일병 사망을 계기로 한 군대 내의 폭력문화 개선에 대한 의견도 밝혔다. 정 총리는 이번에 발생한 사망사고에 대해서는 경험과 능력 있는 수사진이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토록 해 행위에 상응한 책임을 묻고 국민에게 진상을 정확히 알려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각 부처에는 이번 일을 계기로 학교를 비롯한 사회 곳곳의 폭력문화 근절을 위한 추진상황 등을 재점검해서 보완방안을 마련하고 사회에서 폭력이 완전히 추방될 수 있도록 모든 부처가 합심해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에볼라출혈열 방역대책과 관련해서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복지부, 외교부 등 관련부처는 에볼라 출혈열의 국내 유입이 완벽하게 차단될 수 있도록 국민과 항공사, 의료계 등 민간분야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추고 국민들이 위험지역을 경유하여 입국하는 경우 검역과 사후추적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아울러 "보건당국은 이번 기회에 해외 감염병에 대한 전문가 양성과 백신 확보, 치료시설 등 비상의료체계 구축에도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세종=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