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러시아에서 '갤럭시 알파' 마케팅 벌써 시작

최종수정 2014.08.11 11:09 기사입력 2014.08.11 11:09

댓글쓰기

<출처 : sammobile.com>

<출처 : sammobile.com>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삼성전자가 러시아에서 '갤럭시 알파' 이름을 내건 마케팅을 시작했다. 아직 공개하기 전이지만 새 스마트폰의 공식 제품명이 갤럭시 알파임은 확실해진 셈이다.

삼성전자 모바일제품 전문 매체 '샘모바일'은 11일 러시아 소셜미디어 매체를 인용해 최근 러시아에서 개최된 요트 경주 대회의 사진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후원한 것으로 보이는 이 행사 명칭은 '삼성 갤럭시 알파 리가타 2014'다. 함께 공개된 현장 사진에도 홍보용 플랜카드 등에 삼성전자 로고와 갤럭시 알파 제품명이 명확히 드러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애플 아이폰6을 겨냥해 준비 중인 '갤럭시 알파'를 다음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샘모바일은 러시아에서 이번주 공식 발표될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고 전했다.

한때 삼성전자 내부에서 '카드폰'으로 불린 갤럭시 알파의 특징은 처음으로 메탈 소재를 채택해 얇고 심플하게 만든 외관이다. 두께는 6.9mm로 갤럭시S5(8.1mm)보다 1.2mm 얇은 것으로 알려졌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아이폰6와 같은 4.7인치이며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적용됐던 QHD보다 한 단계 낮은 풀HD(1920×1080) 수준으로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대신 삼성이 개발한 엑시노스 5433이 탑재될 예정이며, 12메가픽셀(MP)의 후면 카메라와 2GB 램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