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그룹, 창업준비 저소득층 대상 '기프트카' 선물

최종수정 2014.08.08 10:46 기사입력 2014.08.08 10:46

댓글쓰기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 시작, 신청접수 기한 내년 1월…창업자금 지원도 병행

현대차그룹, 사회공헌 캠페인 기프트카 시즌5 시동. 사진은 기프트카 시즌3를 통해 창업지원을 받아 영상제작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김종성 대표(가운데)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직원들이 기프트카 시즌5의 성공을 응원하는 모습.

현대차그룹, 사회공헌 캠페인 기프트카 시즌5 시동. 사진은 기프트카 시즌3를 통해 창업지원을 받아 영상제작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김종성 대표(가운데)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직원들이 기프트카 시즌5의 성공을 응원하는 모습.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이 창업을 준비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프트카를 선물한다.

현대차 그룹은 8일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접수 기한은 내년 1월까지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매달 5~7명을 선발해 총 40명에게 기프트카를 선물할 계획이다.

신청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가능하며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 전용 사이트(www.gift-car.kr)에서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번호는 02-3453-6724다.

현대차그룹과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창업 컨설턴트 등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심사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 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매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주인공들의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사이트에 소개되며, 누리꾼들은 댓글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주인공들을 응원할 수 있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 승가원 천사 등 자동차가 필요한 다양한 이들에게 차를 선물해 화제를 모은 현대차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2010년 1차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해 5회차를 맞이했다.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포터, 봉고, 스타렉스, 레이 등 차량 중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종을 지원받게 된다.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도 최대 300만원까지 현대차그룹이 부담한다.

또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금리 대출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기프트카 시즌5에서 서민 창업용 차량 지원 외에도 공익성 있는 목적을 위해 차량 지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별도의 신청을 받아 차량 10대를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어려움 속에서도 가족을 위해 자립의 의지를 가지고 내일을 준비하는 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프트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기프트카 주인공뿐 아니라 이들을 응원하는 많은 사람에게도 삶의 희망과 활력을 주는 캠페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