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재미 에너지 자립마을 상징거리 벽화그리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청년 봉사단체 청년Let’s 회원 128명, 지역주민, 공무원 등 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우와~ 대박”

한 아이가 벽화를 보고 외쳤다.

지난 19일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시흥4동 새재미 에너지 자립마을이 아기자기한 그림들로 채워졌다.
벽화그리기는 에너지 자립마을을 대표하는 상징거리를 조성, 에너지 절감을 위한 교육공간과 홍보코스 마련 뿐 아니라 이면도로 환경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비용은 상징거리 조성 필요성을 인식한 지역 주민들이 구 주민참여예산을 신청, 충당했다.

이날 벽화그리기에는 봉사단체인 청년Let’s 회원 128명을 비롯해 마을주민, 마을공동체담당관·시흥4동주민센터 직원들이 참석했다.
벽화 그리기

벽화 그리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오전 8시 벽화가 그려질 벽에 바탕도색 작업이 진행됐다. 오전 10시 간단한 워크숍과 업무분장 후 본격적인 벽화그리기가 진행돼 오후 6시가 넘어 벽화그리기가 완료됐다.
마을담장은 친환경과 에너지를 주제로 한 그림들로 채워진 갤러리로 변신했다.

지난 5월에는 동일여고 미술부 학생들이 1차 상징거리 조성을 위해 벽화그리기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벽화그리기 작업이 진행된 새재미 마을은 단독주택이 잘 분포된 전형적인 주택단지로 주택들의 에너지 효율이 낮아 에너지 절감과 대체에너지 도입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지역으로 2012년부터 구는 시민단체와 함께 에너지 절약실천을 위한 주민교육과 의식변화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에는 에너지 절약운동의 한계를 넘어 주민들이 직접 질 좋은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서울시 주택 태양광발전기 지원사업으로 1kw 당 11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3kw 주택태양광발전기를 10가구에 설치 완료했다.

금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벽화 및 에너지 관련 조형물 등을 설치하여 에너지 자립 의지를 널리 확산 시키고 상징거리를 통한 공동체 활성에 기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마을공동체담당관(☎2627-187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