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OIL, '구도일' 캐릭터로 애니메이션 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OIL, '구도일' 캐릭터로 애니메이션 제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S-Oil 은 자사의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구도일과 캐니멀의 신나는 비행'이라는 제목의 이 작품은 구도일과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캐니멀이 함께 등장하는 콜라보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이는 기업의 브랜드 캐릭터와 상업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영역을 허물고 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라고 S-OIL 측은 설명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문화 콘텐츠 라이센싱 전시회 '서울 캐릭터 & 라이센싱 페어 2014'에서 선보이게 된다. 애니메이션의 분량은 4분 30초로 지하철 LCD를 통해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S-OIL이 2012년 개발한 캐릭터 '구도일'은 불과 2년 만에 S-OIL의 차별화된 자산이자 심볼로 자리잡았다. 특히 캐릭터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발상은 정유업계에서는 이색적 시도로 관심을 받았다.

현재 구도일 캐릭터는 TV 광고를 비롯해서 멤버십 제휴카드, 주유소 판촉물, 스포츠 문화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인형, 열쇠고리, 자동차용품, 문구, 팬시, 의류, 모자 등 연관 팬시 상품을 통해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애니메이션은 캐릭터 상품화를 위한 핵심 콘텐츠이며, 이번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장기적으로 구도일을 통해 본격적으로 캐릭터 상품화를 전개하는 출발점"이라면서 "S-OIL은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개발하고 다른 매력적인 콘텐츠로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구도일을 문화의 아이콘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