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S-Oil
S-Oil
01095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77,400
전일대비
1,300
등락률
+1.71%
거래량
159,653
전일가
76,100
2024.04.23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소방관에 5.6억 후원한 에쓰오일, CEO 명예소방관 위촉 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주유소 동시 수상에쓰오일,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 1억 후원
close
은 자사의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구도일과 캐니멀의 신나는 비행'이라는 제목의 이 작품은 구도일과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캐니멀이 함께 등장하는 콜라보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이는 기업의 브랜드 캐릭터와 상업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영역을 허물고 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라고 S-OIL 측은 설명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문화 콘텐츠 라이센싱 전시회 '서울 캐릭터 & 라이센싱 페어 2014'에서 선보이게 된다. 애니메이션의 분량은 4분 30초로 지하철 LCD를 통해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S-OIL이 2012년 개발한 캐릭터 '구도일'은 불과 2년 만에 S-OIL의 차별화된 자산이자 심볼로 자리잡았다. 특히 캐릭터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발상은 정유업계에서는 이색적 시도로 관심을 받았다.
현재 구도일 캐릭터는 TV 광고를 비롯해서 멤버십 제휴카드, 주유소 판촉물, 스포츠 문화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인형, 열쇠고리, 자동차용품, 문구, 팬시, 의류, 모자 등 연관 팬시 상품을 통해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애니메이션은 캐릭터 상품화를 위한 핵심 콘텐츠이며, 이번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장기적으로 구도일을 통해 본격적으로 캐릭터 상품화를 전개하는 출발점"이라면서 "S-OIL은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개발하고 다른 매력적인 콘텐츠로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구도일을 문화의 아이콘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