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날씨가 더워지면서 정부는 체감온도를 낮추고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맵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쿨맵시는 노타이나 반소매 셔츠, 무릎길이 스커트 같이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을 뜻한다. 시원하고 멋스러운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조합어다.
동아제약은 쿨맵시나 기능성 의류와 함께 무더위를 효과적으로 이겨낼 제품으로 신개념 의류용 쿨링 스프레이 셔츠쿨(ShirtCool)을 추천했다. 셔츠쿨은 옷에 뿌리면 냉감(冷感)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에탄올과 L-멘톨 성분으로 구성됐다. 에탄올은 증발할 때 열을 빼앗고 동시에 L-멘톨 성분이 땀과 반응해 차가운 감촉을 피부에 빠르게 전달하는 원리다.
사용방법은 셔츠, 속옷, 잠옷 등 의류에 10cm 이상 거리를 두고 3~5회 뿌리면 되고 겨드랑이, 등, 목덜미 등 땀을 많이 흘리는 곳에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옷을 입은 상태로 사용할 경우는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직장인, 통학하는 학생, 골프, 캠핑 등의 레저활동을 즐길 때 안성맞춤이다. 또한 플로랄 민트향이 더해져 더욱 상쾌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올해 여름은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무더운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며 “셔츠쿨은 빠르고, 쉽고, 간편하게 냉감을 선사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셔츠쿨은 ‘세븐일레븐’, ‘이마트’, ‘올리브영’에서 구매 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살 빼려고 맞았는데 아이가 생겼어요"…난리난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