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두산, 어린이집 교사에게 영·유아 전문 심리상담 교육

최종수정 2014.07.13 09:40 기사입력 2014.07.13 09:40

댓글쓰기

두산은 12일, 사내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유아 전문 심리상담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줄 왼쪽 네 번째부터 (주)두산 CSR팀 조부관 상무, 한국 영유아 아동정신건강학회 부회장 이경숙 한신대 재활학 교수,한국 영유아 아동 정신건강학회 회장 신윤오 충남대 정신건강의학 교수, EBS 김민태 PD, 푸르니보육재단 박진재 이사, 세원 영유아 아동 상담센터 정석진 소장 이다.

두산은 12일, 사내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유아 전문 심리상담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줄 왼쪽 네 번째부터 (주)두산 CSR팀 조부관 상무, 한국 영유아 아동정신건강학회 부회장 이경숙 한신대 재활학 교수,한국 영유아 아동 정신건강학회 회장 신윤오 충남대 정신건강의학 교수, EBS 김민태 PD, 푸르니보육재단 박진재 이사, 세원 영유아 아동 상담센터 정석진 소장 이다.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두산은 사내 어린이 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유아 전문 심리 상담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사들은 만 5세 미만 영유아의 정신건강에 관한 지도방법 등을 2년간 총 52시간에 걸쳐 교육받게 된다.
앞서 전날 서울에서 첫 번째 교육이 실시됐다. 올해에는 48명의 교사들이 서울과 창원에서 11월까지 기초과정을 수강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주도하는 한신대 재활학과 이경숙 교수는 “영?유아 때는 뇌가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이고 주변 사람과 안정적인 애착단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내 최초로 두산이 영?유아 전문 심리상담 교육을 실시하는 것인데 무척 의미가 크다.” 라고 밝혔다.

두산은 서울, 인천과 경남 창원 등 전국 주요 사업장에 어린이집을 갖추고 있다. 두산은 영?유아 전문 심리상담 교육을 사업장 주변의 지역사회로 확대 운영 할 방침이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