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한국 토종 모바일 게임이 메신저 앱 업체들에겐 노다지"라는 내용의 분석기사를 2일 아시아판 1면 기사로 보도했다.
지난해 4월 카카오톡을 통해 처음 선보인 쿠키런은 지난 6개월 동안 일본, 대만, 태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게임으로 등극했다. 이 게임은 아시아 지역에서만 5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쿠키런이 거둔 성공 덕분에 지난 1년 사이 직원 수는 60명으로 두 배가 늘었다고 이 신문은 소개했다.
쿠키런 개발사인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을 통해 지난해 6000만달러, 올해 1분기 2000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 말 1억 달러 규모로 코스닥에 상장을 준비중이다. 또 중국시장 출시를 위해 텐센트의 위챗 메신저에서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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