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세월호 후 첫 민생현장 방문…국정안정화 궤도진입 의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이후 처음으로 지방 민생현장 방문에 나섰다. 청와대는 사실상 국정정상화 궤도에 완전히 진입한 모습이다. 외부적으로는 인사실패 논란이 여전하지만 "계속 끌려가다간 국정안정은 요원해진다"는 절박함이 박 대통령의 '셀프 정상화'에 불을 지핀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은 1일 오전 '통합 청주시' 출범식에 참석해 우리 지방자치 역사상 처음으로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통합을 이룬 사례를 축하하고 주민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축사에서 "각 지자체는 지역특성에 맞는 발전 방안을 찾아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해내고, 중앙정부는 맞춤형 지원을 펼쳐나가는 새로운 발전 모델을 정착시키는 일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협력해서 낡은 규제를 개선하고 국민안전을 강화하는 일에도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범식에 이어 박 대통령은 지역 민생현장 한 곳을 찾아 소비심리 회복을 독려하기 위한 행보도 이어간다. 이날 두 행사는 세월호 참사 이후 첫 민생현장 방문이자 지방일정이다. 전날 청와대 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에겐 시간이 별로 없다. 여기서 경제 회복의 불씨를 되살리지 못하면 길을 잃게 된다"며 빠른 국정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비판이 거셀 게 분명한 '정홍원 총리 유임'을 결정한 것도 경제혁신 3개년 계획, 국가개조 등 국정과제 추진이 시급하다는 위기감에서 나온 것이란 설명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로 돌아와 중소기업인 200여명과 함께 만찬을 함께 한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규제혁신 등 주요 국정아젠다의 지속적 추진을 위한 중소기업인들의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외부행사를 포함해 하루 공식일정이 3개나 잡힌 것은 지난 4월16일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박 대통령은 3∼4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국빈방문 행사를 치룬 뒤 내주부터 다시 경제활성화 일정에 집중할 계획이다. 북핵 등 지역안보 문제와 한중 경제협력 등 분야에서 도출될 성과가 국정지지율 향상에 기여할 것이란 관측이 있는 가운데 이를 동력 삼아 세월호 이전의 일상 업무로 복귀하겠다는 게 박 대통령과 참모진의 구상으로 보인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