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파주 토막살인 사건 인격장애女, 과거 박초롱초롱빛나리 사건과 유사

최종수정 2014.06.30 10:27 기사입력 2014.06.30 10:27

댓글쓰기

▲히스테리 인격장애녀 파주토막살인 사건(사진:SBS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파주 토막살인 사건 인격장애女, 과거 박초롱초롱빛나리 사건과 유사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파주 토막살인 사건의 미스터리를 추적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파주시에서 발생한 토막살인 사건의 감춰진 진실과 히스테리 인격장애 피의자에 대해 방송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인천남동공단 한 공장 앞에서 검은 여행가방 하나가 발견됐다. 목격자 말에 따르면 가방안에 들어 있던 것은 사람의 머리였다.

검은 가방에서 발견 된 시체의 상반신에는 30여 차례 칼에 찔린 자국이 있었고 다리는 보이지 않았다. 확인 결과 피살자는 가출신고가 된 50대 남성이었다.
특히 범인은 시체를 꼼꼼하게 싸맨 붉은 천에 긴 머리카락과 손톱 조각을 남겼다. 시체 유기장소를 비추던 CCTV에는 범인의 자동차가 흐릿하게 찍혀있었다. 긴 머리카락과 깔끔한 시체 처리방법은 범인이 여성일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었다.

경찰은 확보된 단서(긴 머리카락과 깔끔한 시체처리방법)를 통해 살인 혐의로 30대 여성을 긴급 체포했다.

특히 범행 장소에서 CCTV에 포착된 범인은 긴 생머리에 검은 미니스커트를 입은 모습이었다.

경찰 조사가 시작되자 그녀는 피해 남성이 자신을 강간하려 했다고 수차례 주장했다.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이며 정당방위 차원에서 했던 행위라고 말한 것이다.

얼마 후 그녀는 그간의 진술을 뒤집고 범행을 전면 부인하기 시작했다. 그 남자를 죽인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날 방송을 통해 파헤쳐진 피의자의 행동은 극히 이상했다. 모텔에서 사람을 죽였다기에는 너무 평온한 상태로 상대 남자의 카드를 들고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쇼핑을 즐겼다.

특히 이 같은 범죄자의 행동은 과거 19997년 일어났던 박초롱초롱 빛나리 유괴사건 범인인 전 여인의 행동과 유사해서 전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당시 '전 여인'은 박 양의 단정하고 예쁜 외모를 보고 부잣집 딸로 판단하고 범행을 계획한 후 목 졸라 살해 했었다. 중요한 것은 그는 불과 출산을 1개월 앞둔 만삭의 임산부였고 박 양을 살해한 후 태연하게 후배들을 불러 파티를 벌였다는 점과 유괴 직후 박양을 살해해 놓고도 부모에게 2000만원을 요구했던 점에서 이번 사건과 범인의 심리상태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정신과 전문의 최진태 박사는 피의자에 대해 "히스테리 인격장애가 있다. 남에게 과시하고 싶어 하고 인정받고 싶어 하는 부분이 있다"라며 "감정이나 정서의 변화가 극단적이다. 내면에는 자기 자신의 의존성을 충분히 채우고자 하고 유지시키고자 하는 대상을 찾아 끊임없이 접근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프리지아 '큐티 섹시의 정석' [포토] 설하윤 '건강미 넘치는 몸매'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국내핫이슈

  • [포토] 제시 '완벽한 S라인' [포토] 노제 '물오른 미모' [포토] 아이유 '여신 강림'

    #연예가화제

  • [포토] 정호연 '대세의 화보' [포토] 조이 '청바지 여신' [포토] 허니제이, 깜찍 매력에 '심쿵'

    #스타화보

  • [포토] 제시 '미국 스타일' [포토] 이은비 '매력적인 S라인' [포토] 클라라 '파티룩의 정석'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